특별기금사업

[KBS 제3라디오] 시각 장애 아동을 위한 점·묵자 혼용 도서 제작 사업

  • 사업소개 : 제3라디오에서 아산상, 장애인 인권상의 수상금을 기부해 진행됐습니다.
  • 후원자 : KBS제3라디오
  • 지원내용 : 시각 장애 아동을 위한 점·묵자 혼용 도서 제작 및 배포

  KBS 3라디오(사랑의 소리 방송 104.9MHz)의 기금으로 시각 장애 아동을 위한 점·묵자 혼용 도서’를 제작했습니다.

  이번 기금은 국내 유일의 사회복지 전문 채널인 제3라디오가 2015년 아산상과 2013년 장애인 인권상으로 받은 수상금을 재단에 기부하며 구성 되었으며, 시각 장애 아동들을 위한 뜻깊은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점묵자 혼용 도서 제작을 통해 시각 장애 아동들에게 꿈을 심어 주기 위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서울점자도서관과의 오랜 논의 끝에 감정을 테마로 한 아동 도서 ‘42가지 마음의 색깔’, ‘두려움을 담는 봉투’, ‘마음을 다스리는 감정동화 등 세 가지 책, 400세트(1,200, 1세트 당 세 권씩 묶음)를 발간했습니다.

  특히 이번 도서들은 책 속에 첨부된 그림을 입체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형압 인쇄로 제작됐습니다. 이를 통해 시각 장애 아동들이 그림을 손끝으로 만지고 느끼며 책의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상상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제작된 도서들은 전국의 맹학교와 시각장애인복지관, 점자 도서관 등 관련 기관과 시각 장애 아동의 가정에 배포되어 시각 장애 아동들과 가족들을 만나게 될 예정입니다.

 

* 시각 장애 아동을 위한 점·묵자 혼용 도서 전달식 자세히 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