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 비전

- 방송과 연계하여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고 사회 소외 계층과 관련 사회복지 기관·단체를 지원함으로써
   나눔 정신 확산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 재단은 공영방송 KBS의 공익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국민 모두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나눔 문화 촉진을 위한
    방송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
  • 재단은 KBS 및 타 사회복지 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방송을 통해 사회 소외 계층을 지원하고 사회복지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자 합니다.
  • 재단은 사회복지 현안을 주제로 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회복지의 변화와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설립 취지문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1인당 국민소득 만 달러(2002년 기준)를 바라보는 지금에도 가난과 신체적 장애 등으로 사회적 소외와 무관심 속에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불치의 난치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 졸지에 고아가 되어 어린 동생들을 돌봐줘야 하는 소년소녀 가장,
신체적 장애와 가난으로 인해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사람 등등, 이들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주고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KBS강태원복지재단을 설립합니다.

사랑은 나눌수록 커지고 고통은 나눌수록 작아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KBS강태원복지재단은 도움의 손길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이들 사회 소외 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그들의 아픔을 달래주고 그들에게 삶의 의미를 줄 것입니다.
또 그러한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더불어 나누며 함께 사는 기부 문화 창달에 앞장 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