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한파가 이어지던 2월 어느 날, 추위를 녹이는 따뜻한 편지 한 통이 도착했습니다! 꾸준히 자신을 후원해 주시는 후원자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동현 군 가족의 편지였는데요. 동현 군은 KBS 1TV “현장 르포 동행” 229(2013.02.14. 방영)에서 만났던 유도 소년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국가 대표 유도 선수라는 꿈을 잃지 않고 매일 고단한 훈련을 이겨내는 모습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 편찮으신 어머니와 자신 때문에 학비 지원 등 모든 면을 양보한 여동생을 생각하는 마음이 너무나 예뻤던 친구였죠.

 

  방송 이후 많은 후원자분들이 동현이 가정을 위해 응원과 격려를 보내 주셨고, 동현이는 꿈을 향해 하루 하루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현장 르포 동행 방송 이후 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동현이를 묵묵히 응원해 주시는 소중한 후원자님이 계십니다. 시합 때 입을 도복이 없어서 시합에 나가지 못할 정도로 환경이 어려웠던 동현이에게 꾸준한 후원과 관심을 보내 주신 덕분에 동현이는 고등학교에 가서도 많은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올해 원하던 대학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동현이는 자신에게 힘이 되어 주시는 후원자님께 어떻게 보답을 해야 할지 생각해 보았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이 훌륭한 국가 대표 선수가 되는 것, 그리고 후원자님께서 자신에게 베풀어 주신 것처럼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사람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훌륭한 유도 실력만큼이나 따뜻한 마음을 가진 동현이가 국가 대표의 꿈을 꼭 이뤄 또 다시 TV 속에서 만나는 그 날을 기대해 봅니다!

  오늘도 열심히 땀을 흘리며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을 동현이에게 힘찬 응원을 보냅니다. 그리고 오랜 기간 동현이를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 동현이의 감사 편지